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인사말

2000년 9월 7일 설립인가를 받은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부설 교육연수원은 미래사회의 주역을 양성하는 교육전문인력의 전문성 제고를 통해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교육연수원에서는 교사를 비롯한 교육전문인력의 전문적 자질 향상은 물론 투철한 교육자적 사명을 바탕으로 한 인간적 자질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1·2급 정교사 양성과정, 신규교사 임용 전·후 교육, 상담교육, 특수교육 등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교사들의 현장 실무 능력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교육연수원은 경기도 교육청을 비롯한 시·군 교육청으로부터 교사연수 기관으로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아 1·2급 정교사 연수과정, 신규교사 임용 전·후 교육 등을 위탁 받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학생상담 교육, 특수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특화 하여 일선 교사들의 학생상담능력과 특수 교사의 직문 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교육연수원은 변화하고 있는 교육현장이 요구하는 교수기법, 학생지도기법, 전공 및 실무지식 등과 관련된 자기능력 개발노력을 지원하여 교사들이 교육과 학습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 할 것이다. 강남대학교 교육연수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