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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교육목표
  • - 산업 현장의 경험과 경영학 이론적 지식을 겸비한 국제경영인 양성
  • - 글로벌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최신의 국제경영기법을 익힌 국제경영자 육성
  • - 다양한 배경의 학생 간 네트워크를 통해 리더십과 친화력을 갖춘 조직 관리자 육성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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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여학위
석사국문명국제경영학석사(국제경영학전공)
영문명Global 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
입학안내
응시 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취득예정자
- 관계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HSK 6급 성적 보유자(또는 중국어를 모국어, 법적 공용어로 사용하는 국가의 국적을 소지하고 중등교육 또는 고등교육을 이수한 자는 제외)
 
교육 과정 : 졸업 이수 학점 중 70%는 중국어, 30%는 영어로 진행됨
유의 사항 : 국제경영학과는 이중 언어과정으로 수업이 진행됨
자세한 입학안내는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안내→신입생 모집요강 참조
교육목적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HI TOUCH 항공서비스산업 인력 양성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항공서비스산업 HI TOUCH 전문 인력 양성
교육목표
  • - 항공서비스산업경영학 이론적 지식을 겸비한 HI TOUCH 국제 서비스산업경영인 양성
  • - 글로벌 서비스산업 경영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최신의 HI TOUCH 서비스산업 경영 기법을 익힌 국제경영자 육성
  • -다양한 배경의 학생 간 네트워크를 통해 HI TOUCH 리더십과 친화력을 갖춘 조직관리자 육성
  • -창의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세계 지역적 글로벌 HI TOUCH 서비스산업 인재 양성
  • - 항공서비스산업의 전문적인 지식으로 문제 해결능력과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HI TOUCH 서비스 산업 전문 인재 양성
  •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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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여학위
석사국문명국제항공서비스경영학석사
영문명

Master of Science in International Airline Serive Management

교육목적
  • 인문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융 · 복합 관련 콘텐츠 전문가 양성
    •  
    • - 문화 융·복합 관련 분야별 전공 겸임교수를 활용한 전문 실무교육 강화
    • - 다양한 문화콘텐츠 산업현장의 실무를 위해 초청특강  ‘문화콘텐츠 산업론 특강’,  ‘문화콘텐츠 특강Ⅰ,  Ⅱ’,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문화콘텐츠 현장 탐색’,  ‘문화콘텐츠 인터십(Internship)Ⅰ,  Ⅱ’ 등의 교과목 개설
    • - 글로벌 문화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문화 소셜커뮤니케이션론’,
      ‘문화콘텐츠 다문화 마케팅’,  ‘문화콘텐츠와 디지털 대중문화’ 등의 교과목 개설 운영
    •  
  • 국제사회와 아시아지역에 대한 실용적 · 체계적 문화콘텐츠와 접목되는 교육
    •  
    • - 해외 지역 현실에 맞은 디지털 사회의 문화콘텐츠 분야 융 · 복합능력배양
    • - 국제사회 문화콘텐츠 리더로서의 전공능력 함양 및 글로벌 문화 전문가 양성
    • - 글로벌 문화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문화 소셜커뮤니케이션론’,  ‘문화콘텐츠 다문화 마케팅’,
      ‘문화콘텐츠와 디지털 대중문화’ 등의 교과목 개설 운영
    •  
  • 글로벌 문화콘텐츠에 대한 통섭적 이해를 바탕으로 문화 융·복합 활성화 및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획자 양성
    •  
    • - 이에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의 문화와 융·복합이라는 학문의 학제간 연구를 통하여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본 학과 지원에는 학부의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외국인 유학생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
    •  
교육목표
  • 글로벌문화콘텐츠 전공은 글로벌 융복합의 학제적 인문학을 토대로 삼는다.
    •  
    • - 글로벌 문화콘텐츠와 관련 산업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물론 인문학에 기반 한 학제적 융·복합 교육을 동시에 실시한다.
    • - 글로벌문화콘텐츠 전공은 이론과 실기의 조화로 문화콘텐츠의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글로벌 지역문화 교류 발전에
      필요한 연구 능력을 갖춘 전문가 양성에 목적을 둔다.
    •  
  • 글로벌문화콘텐츠 전공은 다양한 장르의 문화콘텐츠에 대한 이론의 탐구를 통하여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  
    • - 수준 높은 콘텐츠를 실현하기 위하여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위해 분야별 문화콘텐츠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수업을 실시한다.
    • - 문화콘텐츠에 대한 이론과 실기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고유한 콘텐츠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한다.
    • - 교육 프로그램의 차별화를 통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창출해 낼 수 있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  
  • 글로벌 문화콘텐츠연구에 특성화된 학과로서의 다양한 문화, 문학, 역사, 철학, 예술, 심리학, IT, 디자인 등의 분야별 지식을 융·복합하여 이를 창의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  
    • - 다양한 학문이 융·복합하는 학제적 교육의 산학협력과 실무적 조화를 이룬 역량 교육을 실시한다.
    • - 디지털문화 전반을 주도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분야 글로벌문화 전문가를 육성한다.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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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진
성명학위학위수여대학전공
박상민박사연세대학교현대문학
고계원박사수료Arizona State University멀티미디어
서은선박사수료서강대학교영상예술
수여학위
석사국문명문화콘텐츠학석사
영문명Master of Culture and Contents
교육목적
  • 인문학에 기반 한 문화예술 관련 학제간 융합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적 지식 창출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  
    • - 상상력을 자극하는 인문학 기반 문화예술 융합관련 교과목(「예술과 인문학적 상상력」, 「4차 산업혁명과 문화예술」,
      「인문학과 예술의 만남」 등)을 통한 문화예술 융합역량 개발
    • - 문화예술 융합 세미나를 통한 문화예술 관련 지식 창출 능력 배양
    •  
  • 문화예술 산업 전반에 거친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하여 창의적 마인드를 적용할 수 있는 전문인 양성
    •  
    • - 현장에서 종사하는 문화예술 관련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특강
      (「글로벌문화예술특강」)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문화예술 현장실습(1), (2)」을 통해 수준 높은 실기교육 실시)
    • - 문화예술 산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 「문화콘텐츠유통론」, 「문화예술산업론」, 「문화예술마케팅론」, 「스포츠마케팅론」 등의
      교과목을 통해 경제적 관점에서 이론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  
  • 21세기는 문화예술 상품의 대량생산과 소비의 시대, 즉 감성을 교환하는 감성의 시대인 점을 감안했을 때,
    문화예술콘텐츠는 생산국의 정체성을 담지할 뿐만 아니라 국가경쟁력의 근간이 된다는 점에서
    본 학과에서는 문화예술에 대한 통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문화예술 활성화 및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경영자 양성
    •  
    • - 이에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의 예술과 융합이라는 학문의 통섭을 통하여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본 학과 지원에는 학부의 전공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외국인에게도 문호를 개방함
    • -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 하고 있는 현업인이나 또 이 분야에 진출 하고자하는 사람,  더 나아가서는 예술을 향유하는
      주체로써 이해의 폭을 넓혀 문화인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문호를 개방
교육목표
  • 「글로벌문화예술학과」에서는 인문학 역량이라는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이론 및 실습 과정에서
    문화, 예술, 디자인, 음악, 스포츠 및 경영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의 지식을 융합하여 미래지향적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인재 양성
     
  • 삶의 질 향상으로 인해 글로벌 문화예술 산업은 이제 국가경쟁력의 핵심적인 기반이라는 측면에서
    문화·예술 관련 학문과 다양한 학제간 융합을 통하여, 창의적 사고력과 리더쉽을 갖춘 문화예술 전문인 양성
    •  
    • - 미래 사회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보다 전향적인 아이디어와 발산적 사고에 기반한 통찰력 있는 인재를 요구하게 될 것임
    • - 이를 위해 국제대학원 「글로벌문화예술학과」에서는 이러한 문화예술 관련 산업에 인문학 및 공학원리를 적용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융합에 대한 이론적 탐구와 함께 현장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모시고 수준 높은 실기교육 실시
    •  
  • 이론 습득은 물론 문화·예술 산업 전반에 대한 현장 감각과 실무능력을 함양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확보해내고,
    문화예술 산업의 세계적 추세와 최신 정보 이론을 습득하여 완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글로벌 문화예술 융합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
     
  • 문화·예술 관련 각 분야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춤으로써
    문화예술 산업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 양성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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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진
성명학위학위수여대학전공
박상민박사연세대학교현대문학
고계원박사수료Arizona State University멀티미디어
전병혜박사한양대학교도시개발
수여학위
석사국문명문화예술학석사
영문명Master of Culture and Arts
교육목적
  • 중화권 경제 · 무역 · 물류 및 경제협력에 전문성을 갖춘 특성화된 인재 양성 교육
    •  
    • - 중화권경제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중화권경제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 교육과정을 중국어로 진행한다.
    • - 동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중화권경제에 대한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지역, 국가, 국제사회의 경제·무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  
  • 융 · 복합적 사고에 기초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이론 및 실무교육
    •  
    • - 거시 · 미시경제와 국제무역에 관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하여 다양한 전문지식과 과학적 분석역량을 갖춘 실무적 인재 양성
    • - 경제 · 무역에 관한 국제적 현상과 동아시아의 현상을 이론적 기초 하에 연구 ·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 - 해외투자기업의 현장사례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교육을 통하여 미래의 지역경제협력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이론 및 실무교육
    •  
    • -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는 새로운 사회 · 경제발전현상에 대한 현장사례연구를 통하여 실무적 역량을 갖춘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 - 현장을 통한 연구결과를 실용화 할 수 있도록 산 · 학 · 연 실용화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실천력이 있는 인재 양성
    •  
  • 글로벌화된 실무적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실습기회 제공
    •  
    • - 국제적 네트워킹을 구축 · 발전시키고 양자 간 또는 다자간의 경제협력을 이끌어 낼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 - 지역, 국가, 국제사회의 경제·무역발전에 학문적, 실무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교육목표
  • 미래경제를 주도할 융·복합적 글로벌인재 양성
    •  
    • - 국제환경 중의 거시경제문제와 국제무역정책 등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분석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 - 국제경제협력과 국제무역에 대한 이론적 지식역량과 실무적 응용역량을 갖춘 인재양성
    •  
  •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  
    • - 경제 · 무역이론에 기초하여 새로운 사회·경제발전에 따라 발생하는 현상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양성
    •  
  • 글로벌화된 경제·무역인재양성
    •  
    • - 중화권을 포함한 국제화된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
    •  
교육과정
석사과정PDF보기
교수진
성명학위학위수여대학전공
김봉호경제학박사건국대학교경제이론(경제변동)
정진용경제학박사서울대학교미시경제
김경환경제학박사중국 인민대학교재정학
차혜경경제학박사고려대학교국제금융
유원석경제학박사서울대학교재무경제학
허남일경제학박사성균관대학교마케팅
박근호경제학박사서강대학교국제경영
임성철경제학박사성균관대학교무역경영
수여학위
석사국문명국제경제학석사
영문명Master of International Econom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