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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1학기 대학원 대면수업 운영을 위한 기본 방역 기준 안내
    등록날짜 2022.03.01 13:31조회수 1,322
  • 대학원 코로나19 대면수업 기본 방역 안내

    [① 교육부,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제4판], 2021.12.」와

    ② 강남대학교 대학진료소,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관리 계획 변경(안), 2022.01.06.」반영하여 2021.01.25. 수정]

     

    1. 기본원칙

     가. 등교 전 임상증상을 확인하여 이상이 있을 경우 등교하지 않도록 하며, 등교 시 또는 등교 후

         유증상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학내 코로나19 감염 전파 및 확산 방지

      ※ 코로나19 주요 임상증상

         - 발열(37.5˚ 이상), 기침(마른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두통, 메쓰꺼움, 구토, 설사

            오한, 근육통, 후각 및 미각 둔화,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 콧물, 코막힘, 식은땀 등

     

     나. 대학원교학팀은 교내 코로나19 유증상/감염의심학생 및 확진/자가격리대상학생 관리를 통해

         증상 호전 이후 복귀(등교)까지를 지원하며 해당 학생 모니터링을 지속적 실시

        - 의심증상 발생 시 신속한 상황별 대응 수칙을 안내하여 학생 혼란 방지

        -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통해 교내 코로나19 현황 파악 지원

        - 교내 방역업무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전파 예방

     

     다.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방역수칙이 완화되어도 실내 마스크 착용 및 출입명부 작성

         (전자출입명부, 수기명부) 등 기초 방역수칙은 유지

     

    2. 자가진단

     가. 자가진단결과 의심증상(37.5˚이상 등) 선택자 모니터링 후 상담

       ※ 강남대학교 건강상태 자가진단: http://appm.kangnam.ac.kr/login/covidLoginForm.do?userGubn=2

         (작성방법) 학생및교직원 선택→학번 또는 사번→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문항 체크 후 저장

       ※ 재학생은 학교에서 발송되는 자가진단표를 필히 작성 및 제출하고 이상 없을 시 등교 진행

     

     나. 의심증상(37.5˚이상 등)을 보이는 학생은 등교 중지 조치 후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여 신속항원검사 실시

       ※ 음성 판정인 경우 등교 실시

       ※ 양성 판정인 경우 가까운 선별진료소 또는 임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 검사

       ※ 선별진료소 및 임시 선별검사소 방문 시 결석 인정 처리 방법 안내

           - 신속항원검사는 당일 결석 미인정, 단, 선별진료소 및 임시 선별검사소 등의 음성확인서 제출

             시 당일 결석 인정(대면 및 온라인(실시간)에 한함)

           - PCR검사 시 검사 당일을 시작으로 2일까지 결석 인정(대면 및 비대면(실시간)에 한함)

           - 검사 결과 양성인 확진자는 치료기간 및 보건당국 지침에 따른 격리 기간 동안 결석 인정

               ⇒ 이외 결석 인정 불가

          - 결석인정 관련 증빙서류 : 진료확인서, 격리통지서, 검사결과 안내문자(PCR검사), 음성확인서

            (신속항원검사)등  ⇒ 해당 수업 담당교수에게 제출

           (참고) PCR 검사 결과 음성이면서 검사 후 3일째(검사당일 포함)에도 증상 호전이 않았더라도

                   결석인정은 검사당일을 시작으로 2일까지만 인정

    ⇒ 출석인적 인정 범위를 참고하여, 증상의 심각성에 따른 휴식 여부를 학생 스스로 결정

     

    3. 건물 출입 및 방역 관리

     가. 본교 건물 출입 시, 출입 이후 마스크 항시 착용(미착용시 출입불가)

       ○ 마스크는 코와 입을 모두 가리며 안면에 완전히 밀착시켜 착용

       ○ (긴급)의심증상자와 접촉자에 한해 대학진료소 방문하여 교내 비축마스크 수령(보유수량: 1,000개)

     

     나. 출입 시 사회적 거리두기 관리

       ○ 앞 사람과 충분한 간격 유지 후 차례대로 건물 입장

     

     다. 열화상카메라 등을 통한 발열감시 반드시 실시

       ○ 37.5˚ 이상 고열 증상이 확인되면 고열감시 센터 작동 ▶5분 대기 후 재측정

       ○ 재측정 후에도 고열감지 시 별도보호장소(샬롬관 노천극장)로 이동 후 대학진료소(031-280-3868~9)

           담당자에게 연락

       ○ 체온이 37.5˚ 이하이나 코로나 의심 증상을 호소하거나 증상이 발견될 경우에도 대학진료소

           (031-280-3868~9)에 연락하여 담당자의 지시 준수

     

    라. 전자출입관리(QR체크인) 및 출입자 명부작성

       ○ 모바일 이용증을 통한 전자출입 ⇒ '모바일 이용증' 사용방법 붙임 자료 참조

       ○ 건물별 주 출입구에 설치된 전자출입명부기기(QR기기)를 우선하여 출입

       ○ 다만, 핸드폰 미소지 등 QR체크인 여건이 안될 시 수기 명부(이름, 소속, 출입시간, 장소, 목적 등)

           반드시 작성 후 출입

     

    바. 유증상 의심자 조치

       ○ 대학진료소와 통화 후 대학진료소 담당자의 지시 준수

     

    4. 대면수업 방역 관리

     가. 강의실 환기

       ○ 교수자는 해당 수업의 수업시간 전, (2회 이상) 모든 창문 및 출입문 개방하여 환기 실시

           (쉬는시간 적극 활용하여 수시 환기)

       ○ 냉·난방기(공기청정기 포함)사용 시 수시 환기

     

     나. 건강상태 수시 확인

       ○ 교수자는 강의 전후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며, 유증상자 발생 시 대학원교학팀 또는

           대학진료소로 연락 후 담당자의 지시 준수

         ※ 대학진료소가 대학원교학팀 수업담당에게 정보 제공

     

     다. 강의실 거리두기(개인방역) 준수

       ○ 좌석 간격은 한 칸씩(1m~2m) 띄어 앉으며(칸막이 설치 시 제외), 좌석 없는 강의실(체육관, 무용실)은

           강의실 면적 4m² 당 1명, 칸막이 설치가 어려운 실험ㆍ실습실은 강의실 면적 2m² 당 1명

       ○ 교ㆍ강사용 마이크 사용 시 반드시 강의 마이크 덮개 사용(대학원교학팀 지급)

       ○ 마스크 상시 착용, 손 씻기, 기침예절 준수, 손으로 얼굴 만지지 않기, 강의실 내 취식

          (음식물, 음료 등) 금지, 개인물품(텀블러)사용 등 개인위생수칙 지도 및 준수

       ○ 쉬는 시간 등 공강 시 밀폐된 공간에 다수인이 집합하지 않도록 지도

     

     라. 대면수업 후 소독

       ○ 대면수업 종료 후 강의실 1회 이상 소독 실시

       ○ 확진자 방문 강의실 발생 시 본교 종합 방역 대책에 의거 소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