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강남대학교 (TF)국제대학원, 2023학년도 중국어사용과정 학과 석·박사과정 입학설명회 성료
    등록날짜 2023.05.08 14:56조회수 693
  • 강남대학교 (TF)국제대학원 중국인유학생 유치관리 사업단(단장 이학성(李學成))은 4월 28일(금) 샬롬관 1층 글로벌라운지에서 국제경제무역학과 석·박사과정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제대학원의 중국어 사용과정 학과 홍보 및 중국인 유학생 상위 과정 진학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국제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본교 학부과정 중국인 유학생뿐만 아니라 중국어사용과정 학과 진학에 관심 있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했다. 

     

     

    국제대학원 소속 교원과 사업단 팀원 소개를 시작으로 중국어사용과정 석·박사과정 소개(개설 학과, 지원자격, 등록금, 장학제도, 졸업기준, 지원기간 등)와 중국어사용과정 외 타 대학원 개설 학과에 대한 소개를 통해 국제대학원 진학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진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을 통해 국제대학원 진학에 대한 궁금증의 해소뿐만 아니라 중국 유학생의 졸업 후 학업 및 진로 계획을 잘 수립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많은 관심을 보여준 이중언어과정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제경제무역학과 석·박사과정을 알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이러한 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고 말했다. 설명회를 마무리하며 이학성(李學成) 단장은 직접 집필한 전공 서적을 참석한 중국인 유학생에게 선물하며 학업을 독려했다.  

     

     

    사업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국어사용과정 학과 홍보와 본교 학부과정 중국인 학생의 대학원 진학률 제고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중국인 유학생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총게시물 0
페이지 1/1
조회된 데이타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