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실시간 원격수업 안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화상회의 시스템(Webex)을 통한 실시간 원격수업 안내
    등록날짜 2020.04.09 11:08조회수 2,010
  •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화상회의 시스템(Webex)을 통한 실시간 원격수업 안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2020-1학기 대학원 수업이 코로나19 안정 시까지 전면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됨에 따라 교수자-학생간의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교과목의 효율적 수업 운영을 위하여 “화상회의 시스템(Webex)”을 도입하였습니다.

    “화상회의 시스템(Webex)”을 통한 수업진행은 7주차인 04.13(월)부터 시행되오니 아래 매뉴얼을 다운로드하여 수업진행 및 수강을 위한 사전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교수 안내

       1) 담당하는 교과목 중 “화상회의 시스템(Webex)” 사용 교과목은 사전에 수강생들에게 실시간 수업임을 고지하여 수업시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편성된 수업시간이 아닌 다른 시간으로 변경하여 수업을 운영할 경우 전체 수강생들이 모두 참석할 수 있는 시간으로 변경하여 운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6주차 미운영된 수업에 대한 보강 시행도 시행 전 수강생들과 사전 협의를 통한 보강시간을 설정 선공지후 운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실시간 수업에 따른 출석은 담당교수가 직접 수업 시간 중 참여 학생 출석을 확인하여 출석부(paper)상에 출결사항을 기록(대학원 수업은 모바일 출결시스템 미운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05월 말 이후 사용 시스템의 접속 기록은 제공 가능)

       4)(교원용) webex 사용 매뉴얼(붙임2클릭후 다운로드 사용)

      

    나. 학생 안내

       1) 수강 교과목 담당 교수별 실시간 수업 시행 여부를 확인하여 사전에 매뉴얼을 참고하여 수업 참여 준비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교수별 실시간 수업 진행의 경우 사전 공지토록 안내를 시행하였으므로 교과목별 LMS 공지사항 및 안내문자 등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실시간 수업은 해당 수업시간에 시행함을 원칙으로 하며, 담당교수가 학생들의 전체 동의 후 운영시간 변경 가능

       3) 코로나19로 인하여 1-6주 수업이 미운영된 교과목의 경우 7주차부터 이전 미진행 수업에 대한 보강이 시행 될 수 있으며, 시행 전 담당교수와 학생간의 협의를 통하여 보강시간이 조율 운영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업 출석체크는 실시간 수업시간중 담당교수가 직접 출결 체크 시행 후 출석부(Paper)에 기록

       5) (학생용) webex 사용 매뉴얼(붙임1 클릭후 다운로드 사용)

     

    다. 기타사항: 타대학 운영 사례등을 확인하여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FAQ) 매뉴얼을 작성하였으니 문의전 아래 FAQ를 먼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Webex FAQ 매뉴얼(붙임3 클릭후 다운로드 사용)    

     라. Webex pc버전다운로드-그림클릭하여 다운로드 

     

    2020.04.09

    대학원 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