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fined
undefined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8월 16일 오전 11시 강남대학교 우원관 대강당에서 제71회 ‘2021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 학교법인 강남학원 봉후종 이사, 김흥기 감사, 공학배 강남대학교총동문회장, 실·처장 및 대학 관계자를 비롯하여 박사 9명, 석사 40명, 학사 298명의 학위 취득자와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해 졸업을 축하했다.
학위수여는 박노식 목사의 기도를 시작으로 강현우 기획처장의 학사보고, 윤신일 총장의 학위증서 및 상장수여, 공학배 총동문회장의 축사, 음악학과의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식사를 통해 “우리가 진정으로 성공한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꿈이 더불어 이루어지도록 돕고,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소중한 것을 베풀고 나누는 것이다. 내가 웃음을 줄 수 있어야 남도 웃음을 줄 수 있고 아낌없이 베풀 수 있어야 남도 베풀 수 있다.”라고 말했다.
공학배 총동문회장은 축사에서 “희노애락 즉, 기쁨과 노여움 그리고 슬품과 즐거움은 각각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것이다.”라며 “사회인으로 살다 보면, 슬픔과 노여움을 느낄 때가 있지만 그러한 고난과 좌절은 곧 다가올 기쁨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참고 견딜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